나이 들어서도 할수있는 직업 Best 11 추천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은 우리 모두의 마음 한 켠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가면서도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직업을 찾는 것은 정말 고민일 수 밖에 없어요. 우리에게 노후에 대한 안정감을 제공하며 삶의 질을 유지하는 그런 직업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나이가 들어서도 우리가 열정을 가지고 오래도록 할 수 있는 몇 가지 직업들을 알려드릴께요. 도전할 만한 직업은 없는지 살펴 보세요.

1. 장례지도사

장례식의 절차를 안내하고 상담하는 직업으로, 인간의 마지막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람을 대하는 데에 섬세함과 이해심이 필요하며, 이 직업은 언제나 필요로 하는 분야입니다. 특히 나이가 든 사람들이 더 강점을 발할 수 있는 직업이기도 하고요.

2. 공인중개사

부동산 중개업을 하려면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필요해요. 시험을 준비하고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중개업소를 개설하거나 기존 업소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에 대한 지식과 네트워킹 능력이 중요한데요.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도전해 보세요.

3.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는 아파트나 빌딩과 같은 공동주택의 관리 업무를 담당합니다. 법적, 기술적 지식이 요구되며, 관련 자격증 취득 후에는 안정적인 직장을 찾을 수 있어요.

4. 조경기능사(정원사)

조경기능사는 식물과 경관을 조성하고 관리하는 전문가입니다. 이 분야는 창의력과 식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도시화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요.

5. 학교안전지도사

학교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지도하고 교육하는 역할을 합니다. 상세하게는 학생들의 출입 관리, 학교 행사 관리,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응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 직업은 체계적인 안전 교육과 실무 경험이 필요하며, 학교 커뮤니티의 일원으로서 학생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능력도 중요해요.

6. 관광통역안내사

외국어 능력을 바탕으로 관광객에게 통역과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당 언어의 능통함과 함께 역사, 문화에 대한 지식이 요구됩니다. 관광 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더 많은 기회가 생길 것입니다.

7. 방과후 활동 선생님

방과 후 선생님은 학교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이나 보충수업을 제공하는 직업입니다. 예술, 음악, 컴퓨터 프로그래밍, 체육 등 자신의 전문 분야를 살려 학생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가르치고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이 직업은 유연한 근무 시간을 제공하며, 교육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어요.

8. 펫시터

펫시터는 반려동물을 돌보는 전문가로, 주인이 외출하거나 여행을 갈 때 반려동물의 식사, 산책, 놀이 등을 책임집니다. 반려동물 산업이 성장하면서 펫시터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동물을 사랑하고 책임감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한 직업이며, 자격증 취득과 같은 전문성을 갖추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어요.

9. 요양보호사

요양보호사는 노인이나 건강이 약한 사람들을 돌보는 직업입니다. 국가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며, 인내심과 사람을 돌보는 일에 대한 열정이 필요해요. 이 직업은 인구 고령화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안정적인 수입원이 될 수 있습니다.

10. 소자본 창업

자신이 잘 하는 분야에 창업을 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요. 1인 미디어 시대의 방송은 물론이고 지식을 나누는 교육 활동이나 강의를 할 수 도 있습니다. 블로그를오픈해서 상품을 팔 수도 있어요.

11.바리스타

창업과 비슷한 개념이지만 스스로 카페를 차리지 않아도 시니어 직원을 채용하는 카페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랫동안 할 수 있다면 취미를 살려서 도전할 수 있다고 봅니다.

 

글을 마치면서

미래를 위한 직업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성격과 성향을 고려해야 해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관심사죠. 이게 바탕이 되지 않으면 오래 하기 힘들고 지치고 스트레스 받기 일수일 거에요. 회사 생활도 결국 이런것 때문에 오래 못하고 퇴사하게 되니까요. 지속적인 학습과 발전을 통해 나이가 들어도 꾸준히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답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